2011년, 대지진이 모든 것을 바꿔놓았습니다.2011년 3월 11일, 일본 도호쿠 대지진은 수많은 인명을 앗아갔고,기존 통신망은 완전히 마비되었습니다.이때 사람들은 긴급 상황에서도 연락이 가능한 인터넷 기반 메신저를 찾게 됩니다.바로 그 시점, **네이버 일본 법인(NHN Japan)**은빠르게 인터넷 기반 무료 메신저 앱 LINE을 출시합니다.(출시일: 2011년 6월)위기 속 빠른 실행력 — LINE은 3개월 만에 시장을 뒤집습니다.지진 직후 “신속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입소문출시 3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1년 만에 5,000만 사용자 확보2년 만에 일본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이 사용하는 앱으로 성장LINE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한 대표적인 사례가 되었죠.💬 LINE은 단순한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