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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13 2

코카콜라의 역사와 브랜드

CHAPTER 1: 탄생 – 약에서 시작된 탄산음료 (1886~1900s)  "코카콜라가 사실 약이었다고?"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존 펨버튼(John Pemberton)이라는 약사가 새로운 음료를 개발했다. 그는 코카 나뭇잎과 콜라 열매에서 추출한 성분을 조합해 **"기분을 좋게 해주는 약"**을 만들고자 했다. 초기 코카콜라는 **"두통과 피로를 완화하는 강장제"**로 판매되었다. 하지만, 약국에서 탄산수를 섞어 제공한 것이 의외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사람들은 코카콜라의 달콤한 맛과 상쾌함을 사랑하게 되었다.  이때부터 "건강 음료"에서 "즐거움을 주는 음료"로 변신하기 시작했다. 1 코카콜라의 첫 번째 마케팅 전략: "두통을 치료하는 기적의 음료!" 광고에는 의학적인 이미지를 강..

Brand story 2025.03.13

일론 머스크의 다이어트 약,사람들은 왜 열광을 하는가?

1사람들이 위고비(Wegovy)와 오젬픽(Ozempic)에 열광하는 이유 & 마케팅 전략 분석  위고비(Wegovy) & 오젬픽(Ozempic) 개요 위고비와 오젬픽은 원래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된 GLP-1(Glucagon-Like Peptide-1) 유사체 기반의 주사제다. 그러나 체중 감량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됐다. 오젬픽(Ozempic):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에서 개발한 당뇨 치료제 위고비(Wegovy): 오젬픽과 같은 성분(세마글루타이드, Semaglutide) 기반으로 체중 감량 용도로 출시 즉, 오젬픽은 당뇨 치료제 → 체중 감량 효과로 인한 off-label 사용, 위고비는 다이어트 전용으로 개발된 버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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