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5/03/27 3

롯데 초코파이 전략: 지역 경쟁에서 글로벌 성공까지

Chapter 1: 후발주자의 정면 승부 – “차이를 만들어라”출시 배경 (1983년):롯데제과는 1983년, 이미 오리온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초코파이 카테고리에 후발주자로 진입한다. 하지만 롯데는 단순한 모방이 아닌 제품 미세 차별화 전략을 택한다.초콜릿 코팅을 더 두껍게마시멜로우의 쫄깃한 탄력 강조부드러운 식감의 빵질감 개선브랜드 메시지: “같은 초코파이가 아니다, 롯데만의 맛이 있다.”Insight: 제품을 모방하되, 1%의 차이를 전략화하라.Chapter 2: 글로벌 시장 진출 – “인도에서의 승부수”인도 진출 (2004년~):롯데는 단순 수출이 아닌 현지 생산과 완전한 현지화 전략을 택한다.2004년 인도 제과회사 인수 (Parrys)2010년 첸나이 공장 가동 → 2015년 뉴델리 인근 제..

The Story of Google: From a Dorm Room Idea to a Global Tech Empire

Google is more than just a search engine.It’s a tech empire that has redefined how the world accesses information.But it didn’t start as a giant. Google’s story is one of curiosity, innovation, and global impact.Let’s explore this journey in 5 key chapters. CHAPTER 1: Humble Beginnings at Stanford (1996 – 1998) "It started with a research project in a dorm room."In 1996, two Stanford Ph.D. stude..

Google 브랜드 스토리: 검색창 너머 세상을 연결하다

구글은 단순한 검색 엔진이 아니다.지금 이 순간에도 수십억 명이 구글을 통해 세상을 탐색하고,정보를 얻고, 연결되고 있다.그렇다면, 이 세계적인 기술 기업은 어떻게 탄생했고어떻게 전 세계인의 삶을 지배하게 되었을까?5개의 핵심 챕터로 정리해본다. CHAPTER 1: 검색 엔진의 탄생 (1996 ~ 2000) “페이지랭크가 세상을 바꿨다.”1996년,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생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기존의 검색엔진이 갖고 있던 "정확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알고리즘을 고안했다.그 알고리즘의 이름은 PageRank – 웹페이지가 얼마나 다른 페이지로부터 링크되는지를 기반으로 정보를 정렬하는 방식이다. 1998년, 구글(Goo..

Brand story 2025.03.27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