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후발주자의 정면 승부 – “차이를 만들어라”출시 배경 (1983년):롯데제과는 1983년, 이미 오리온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초코파이 카테고리에 후발주자로 진입한다. 하지만 롯데는 단순한 모방이 아닌 제품 미세 차별화 전략을 택한다.초콜릿 코팅을 더 두껍게마시멜로우의 쫄깃한 탄력 강조부드러운 식감의 빵질감 개선브랜드 메시지: “같은 초코파이가 아니다, 롯데만의 맛이 있다.”Insight: 제품을 모방하되, 1%의 차이를 전략화하라.Chapter 2: 글로벌 시장 진출 – “인도에서의 승부수”인도 진출 (2004년~):롯데는 단순 수출이 아닌 현지 생산과 완전한 현지화 전략을 택한다.2004년 인도 제과회사 인수 (Parrys)2010년 첸나이 공장 가동 → 2015년 뉴델리 인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