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브랜드가 아니다. 그 자체가 라이프스타일이며, 문화이며, 전 세계적인 상징이다. 하지만, 작은 시애틀의 커피숍이 어떻게 전 세계 30,0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브랜드가 되었을까? 이제, 스타벅스의 흥미로운 여정을 5개의 주요 챕터로 나눠서 살펴보자. CHAPTER 1: 스타벅스의 탄생 (1971 – 1980년대) "스타벅스가 원래 커피 원두만 판매한 가게였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1971년,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 고든 보커(Gordon Bowker), 제브 시글(Zev Siegl) 세 친구가 미국 시애틀에 첫 스타벅스를 오픈했다. 처음엔 커피 원두와 장비만 판매하고, 직접 커피를 내려주지는 않았다. 전환점: 1982년, 하워드 슐츠(Howard 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