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로는 단순한 담배 브랜드가 아니다.그것은 광고 전략 하나로 시장을 뒤집은 전설적인 케이스다.원래는 여성용 필터 담배였던 말보로가, 어떻게 **‘터프함의 상징’**이 되었을까?지금부터, 마케팅 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성공적인 이미지 전환의 여정을5개의 챕터로 나눠 살펴보자. CHAPTER 1: 여성용 담배의 시작 (1924~1950년대) “말보로는 처음부터 남성용 담배가 아니었다.”1924년, **필립모리스(Philip Morris)**사는‘부드러운 필터’와 ‘세련된 디자인’을 내세운여성 전용 담배 Marlboro를 출시했다. 초기 마케팅 전략:“Mild as May” (5월처럼 부드럽다)라는 슬로건 사용하얀 필터 → 립스틱 자국 가리기 위해 붉은색 띠 디자인여성 소비자에게 ‘우아한 흡연’을 제안 하지만..